Please disable your adblock and script blockers to view this page
세상은 아름다워

그렇기에 살만하다

유용한 TIP/IT 팁

아이폰 배터리 교체 후기 및 교체 방법 총정리!(명동 애플스토어)

대충사는인생 2023. 2. 6. 01:30
728x90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교체 전의 모습...

 

 

쓰면 쓸수록 배터리가 순식간에 닳아버리는 느낌의 아이폰..

 

 

제 배터리 성능입니다...

 

제 배터리 성능도 85%가 되어버려서 하루도 되기전에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리더라구요 ㅠㅠ

심지어 날도 추워서 배터리가 점점 빨리 닳는것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배터리를 교체해보러 배터리 교체 예약을 하고 명동 애플 스토어를 예약해보았습니다!

 

 

 

 

우선 시작 하기에 앞서 알려드려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2023년 3월 이후부터 배터리 교체 비용이 79,200원 -> 109,800원 으로 인상됩니다!

이 악랄한 놈들.. 아이폰 13과 이전에 출시된 모든 기기의 배터리 교체 비용이 인상되니 참고하세요! ㅠㅠ

아이폰 14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131,400원으로 현재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배터리 용량이 80% 미만이라면 추가비용없이 교체가 가능하다.

2. 배터리 효율이 80% 미만이 아니라면 애플케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저는 애플 케어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만 배터리 효율이 80% 미만이 아니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 방법

 

우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터리 교체 예약을 합니다.

 

 

iPhone 배터리 수리 및 교체 - Apple 지원 (KR)

전력이 부족하신가요? 가까운 Apple Store 또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시면 iPhone 배터리를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 유형에 따른 관련 비용을 확인해 보세요.

support.apple.com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배터리 교체 링크로 들어갑니다.

 

 

 

공식 홈페이지 배터리 서비스 교체 페이지

 

 

그러면 이러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서비스 받기를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받기' 버튼을 누르면 발생되는 페이지(로그인을 한 상태)

 

그러면 자신이 애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기가 나옵니다!

 

만약 이 화면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로그인을 하지 않은 분들이니 참고하세요!

 

 

자신이 지원 받을 기기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센터 찾기

 

그러면 근처 수리받을 수 있는 서비스 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방문 일정 예약

 

근처 제일 가까운 순으로 예약이 가능한 시각 순대로 나열이 됩니다.

제가 보여드린 스크린샷보다 더 많은 장소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애플 스토어 뿐만이 아닌 다양한 곳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원하는 장소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제일 가까운 명동 애플 스토어로 결정했어요!

 

 

 

시간 및 날짜 예약하기

 

 

그러면 이렇게 아이폰 수리가 가능한 날짜와 예약 가능한 시각이 뜹니다!

 

원하는 시각으로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오른쪽에 예상 비용이 79,200원이라고 나오는데,

지금은 2023년 2월입니다.

 

2023년 3월 이후부터 배터리 교체비용이 109,800원으로 인상이 되니 참고하세요!

(아이폰 14는 해당되지 않음)

 

 

예약 완료!

 

핸드폰 번호를 인증 하고 나면 이렇게 예약 확인이 되었다고 페이지가 뜹니다

 

예약 확인 완료 문자

 

 

그리고 나면 예약 확인 문자가 오는데

굉장히 수상해서 스팸 메일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놀랍게도 애플 예약 완료 문자이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또한 예약 취소하시려면 언제든지 저 메시지에 '1'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수상해보이는 diags...어쩌구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절대 스팸 링크가 아닙니다 ㅠㅠ

먼저 핸드폰 상태를 진단하여 방문시에 좀더 빠르게 진행 하실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에요!

 

 

 

진단 하기 - diag 어쩌구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뜹니다.

 

자동 진단중..

 

 

 

 

이 진단하기 과정까지 모두 끝나면 이제 예약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 다음은 매장에 가서 배터리 교체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애플 배터리 교체 후기

예약한 애플 서비스 센터로 갑니다. (명동 애플 스토어)

 

 

명동 애플스토어
명동 애플 스토어 1층 내부

안내 (5분 소요)

 

 

저는 예약한 시각에 명동 애플 스토어로 향했습니다!

애플 스토어 역시 깔끔하고 예쁘더라구요 ㅎㅎ

여기서 기기들을 구경해도 되지만 저희는 배터리 교체를 방문한 것 이기때문에 현혹되지 말도록합시다!

 

 

아무튼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매니저님께 

 

"배터리 교체를 위해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라고 전해드리면 친절하게 위층으로 안내해주십니다.

(명동 애플 스토어 기준이니 다른 서비스 센터는 또 다르게 안내해주실 거에요!)

 

 

 

애플 스토어 2층 - 배터리 교체 받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그러면 여기서 또 다른 매니저님이 와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교체 받는 사람이 너무 많기에 대기하라고 했네요

 

보통 이 대기시간은 5분 정도 걸립니다.

 

이 시간 동안 애플 나의 찾기를 off 하라고 하더라구요!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나의 찾기 끄는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나의 찾기를 off 해주세요!

 

 

 

 

제 아이폰을 진단하는 모습

 

 

문의 수주 및 진단 (5~15분 소요)

 

드디어 오랜 기다림 끝에 애플 테크니컬 매니저님이 저에게 오셔서 문의 수주를 해주십니다.

 

아이폰의 케이스를 벗기고 저 진단 도구에 꼽습니다

 

제가 찍지는 못했지만 태플릿으로

 

약관과 주의사항을 알려주십니다.

 

1. 애플 배터리 교체시에 디스플레이 전면부를 해체하게됩니다.

2. 이 과정에서 필름과 디스플레이가 손상될 수 있다라는 경고를 해주십니다.(손상은 잘 안되지만 주의를 주는것같네요)

3. 만약 아이폰 내부에서 추가적인 파손이 발견 될 시에 재견적이 필요할 수 있다고 고지해주십니다.

(만약 배터리 이외의 고장여부가 판단되면 추가수리를 해야 할 수 있다는 소리같네요)

 

이 이외에도 자세한 내용은 있지만 주의 깊게 들어야하는 내용은 이 세가지 인것같습니다.

 

 

이 과정은 총 5~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핸드폰이 없이 살아야한다!

 

핸드폰 배터리 교체 진행 (1~3시간 소요)

 

이제 배터리 교체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사람이 많지 않으면 1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배터리 교체 인상이 되고 배터리 교체를 받는 사람이 많아져서 길면 3시간 정도 걸린다고하네요

 

저는 3시간 걸렸습니다 ㅠㅠ

 

핸드폰이 없는 동안 근처 명동이라도 둘러보고 오세요!

 

 

 

 

 

드디어 핸드폰을 받았다!

 

수령 및 결제

 

 

와! 드디어 오랜 인고 끝에 제 핸드폰을 받았습니다 ㅠㅠㅠ

저는 수령 예상시간 20분전에 다시 갔는데 받았습니다.

 

핸드폰이 없는 상황이라 완료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몰라서 일단 빨리 가봤는데 되었었네요

보통 수령 예상시간을 넉넉히 잡는것같으니 더 빨리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제 배터리 교체 비용을 결제 하게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023년 3월 이후부터 배터리 교체 비용이 79,200원 -> 109,800원 으로 인상됩니다!

하지만 저는 2023년 1월에 교체 하였기에 79,200원을 결제하게되었습니다!

 

 

 

배터리 성능 100% 그러나 배터리 상태가..?

 

드디어 배터리 성능 상태가 100%가 되었습니다! 야호!

 

근데... 문제가 있네요

 

교체한 배터리가 풀 충전이 아닙니다!

저는 집이 가까워서 상관없었지만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오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3시간 20분만에 모든 아이폰 배터리 교체가 완료 되었습니다.

 


 

사실은 85% 밑으로 떨어트려보려고 막 게임도 여러개 켜보고 난리 부르스를 피워보았는데요

85%밑으로는 도저히 안내려가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제값주고 교체를 진행했네요

 

 

 

위 내용이 전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을 위해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총 정리

 

 

 

여러분들도 아이폰 배터리 효율이 떨어졌다면 배터리 교체를 잘 원활하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